2014년 11월 2일 일요일

온라인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

온라인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기초
- 윈도우즈 형(http://msdn.microsoft.com/ko-kr/library/ff564619(v=vs.85).aspx)
 
Type
Definition
DWORD32
32-bit unsigned integer
DWORD64
64-bit unsigned integer
INT32
32-bit signed integer
INT64
64-bit signed integer
LONG32
32-bit signed integer
LONG64
64-bit signed integer
UINT32
Unsigned INT32
UINT64
Unsigned INT64
ULONG32
Unsigned LONG32
ULONG64
Unsigned LONG64

- 함수 포인터

 + type (*funcPtr_name)(arg_list);
  + int Add(int a, int b)의 함수를 가리키는 함수 포인터는
   + int (*addFuncPtr)(int,int);
    + 사용할 때 (*addFuncPtr)(3,5)도 가능하지만
     addFuncPtr(3,5)도 가능하다.
     + int result = addFuncPtr(3,5);

 - 반환형 함수형 포인터
 + type (*funcPtr_name(arg_list))(arg_list)
  + int add(int _a,int _b)
   { return a+b;}
   int(*temp(void))(int int)
   { return add;}
  int main()
  { printf("3+4 = %d \n",temp()(3,4)); }
 + 통상적으로 함수 포인터를 리턴하는 경우 그 타입을 정의하여 가독성을 고려한 형태로 작성
  + typedef int (*ADDFP)(int,int);
    ADDFP temp(void)
   { return add; }
  + typedef void (*SIGFP)(int)
    SIGFP signal(int, SIGFP);

- 클래스 상속
   + Virtual

 - 템플릿

 
 - 연산자 오버로딩

 - 서버 프로그램의 생각 방식
   + 메모리 관리 비교, TYPE에 대한 집착
   + 형변환 방법, const의 생활화

 - 스레드

 - Fiber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